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1월14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10월18일 19시51분 ]

- 양승조 지사, 18일 충청남도 청소년 포럼 참석정책 방향 모색 -

 

[한국시민뉴스] 최석환 기자 = 충남도가 도내 청소년·지도자·공무원이 함께하는 교류의 장을 통해 변화하는 청소년 정책 패러다임을 공유하고, 대응방안 모색에 나섰다.

 

도는 18일 호서대 종합정보관에서 ‘2019년 충청남도 청소년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개원 11주년과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청소년에 대한 지난 100년의 발자취를 돌아보고, 미래 100년의 청소년상을 제시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양승조 충남지사와 김연 도의회 문화복지위원장, 청소년, 지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포럼은 축하공연, 강연, 토의 등의 순으로 실시했다.

 

이날 포럼에서는 장서현 충남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장이 나의 충청남도, 우리의 충청남도를 주제로 강연하고, 권일남 한국청소년보호위원회 위원장이 청소년 100년의 발자취와 미래 100년의 비전에 대해 기조 강연을 펼쳤다.

 

또 패널 토의에서는 청소년이 공감하는 정책을 통해 미래를 준비하는 선도적 충청남도를 주제로 상담 활동 보호 등 각 영역별 청소년 정책 방향과 대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양 지사는 돌이켜보면 대한민국 100년의 시간 속에서 우리 청소년들은 역사의 주역으로 당당히 함께해 왔다이제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이 과거 100년의 성취를 넘어 새로운 미래 100년을 설계하는 지금, 우리 청소년들이 커다란 역할을 해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양 지사는 도는 청소년들의 활동 공간을 확대하기 위해 시·군 청소년수련관과 문화의 집 건립을 적극 지원하고 있고, 중국·베트남·미국 등 해외 청소년들과의 국제 교류도 추진 중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도내 청소년 가족 모두가 더욱 행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소통과 정책으로 함께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김 위원장은 청소년과 지도자 모두가 행복한 충청남도를 위해 도의회 차원에서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양승조 충남지사가 청소년 포럼에 참석하여 청소년 100년비전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최석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포항 영일만 관광특구 중심 포항관광 르네상스 시대 실현 본격화 (2019-10-20 21:26:58)
수원지기학교, 사무실 이전 및 14주년 기념식 가져 (2019-10-18 12:57:28)
제2회 전라북도 생생마을 공동...
경기도, ‘펫티켓 확립’ 위해 ...
강남구, 내년 3월까지 ‘24시간...
충주시, 따뜻한 겨울나기 위한 ...
경기도, 사회복지시설 급식소 ...
신용현 의원, 국회 예산결산특...
김병관 의원, 서당초등학교 체...
영월 삼굿마을 고랭지 절... flash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