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9월19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08월23일 06시32분 ]

- 양승조 지사, 왕원타오 성장 접견교류협력 확대 방안 등 논의 -

 

[한국시민뉴스] 최석환 기자 = 충남도가 중국 내 두 번째 자매결연 체결 지방정부로 활발한 교류협력 활동을 펼치고 있는 헤이룽장성과 20년 넘는 우정을 재확인했다.

 

양승조 지사는 22일 헤이룽장성을 방문, 왕원타오 성장을 만나 양 도·성 간 교류협력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왕원타오 성장을 접견한 자리에서 양 지사는 충남도와 헤이룽장성은 우호협력 관계를 맺은 이후 현재까지 58회에 걸쳐 다양하고 긴밀한 교류를 지속해 왔다고 말했다.

 

양 지사는 이어 헤이룽장성은 특히 안중근 의사의 기념관이 있는 곳이기도 하며, 항일운동과 관련된 유적지가 많아 충남도와의 유사성이 많다고 생각한다며 친밀감을 표했다.

 

양 지사는 또 헤이룽장성은 관광산업 발전 잠재력이 매우 큰 지역이며, 석탄과 석유공업이 발달해 있는 동북아 핵심지역이라며 이러한 가능성을 구체적인 결실로 함께 만들어 가자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양 지사는 지금까지의 우정을 바탕으로 문화, 관광, 청소년, 대학 등 민간 교류협력을 확대해 나아가길 희망하며, 충남에서 개최하는 2020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와 유교포럼, 중국 지방정부 교류회의 등 국제행사에도 적극 참여해 줄 것을 요청했다.

 

중국 최북단 러시아 접경에 위치한 헤이룽장성은 면적이 473000로 우리나라의 4.6배 규모이며, 인구는 3799만 명에 달한다.

 

헤이룽장성은 특히 석유 매장량이 100150억 톤으로 중국 최대 석유 생산지이자 석유공업기지로 꼽히고 있으며, 중국 내 식량 생산량도 1위를 달리고 있다.

 

주요 산업으로는 발전소 설비, 철도 화물열차 등 장비 제조, 수력·풍력·바이오 등 신에너지, 식품가공, 석유화학 등이 있다.

 

도와 헤이룽장성은 1996년 교류의 물꼬를 튼 뒤, 2011년 우호교류 협정을 통해 교류협력 활동을 본격 펼쳐왔으며, 2015년에는 자매결연 협정 체결로 관계를 격상했다.


양승조 충남도지사가 22일 중국 하얼빈 샹그릴라호텔에서 왕원타오 헤이룽장성 성장을 만나 대화를 나누고 있다.

올려 0 내려 0
최석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기서부지부와 함께하는 시흥시 사회적경제기업 판로확대를 위한 제품 판매 전시회 개최 (2019-08-23 07:59:33)
순천독립신문 창간호 발행 (2019-08-23 06:27:10)
‘동네가게 녹슨(NOXON)’대상 ...
복잡한 환승역, 갈아타기 쉽도...
정신건강증진 및 인식개선 캠페...
경기도, 지뢰 주민피해 실태조...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행...
제11회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
광주실감콘텐츠큐브 첫 삽 떴다
영월 삼굿마을 고랭지 절... flash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