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9월19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08월19일 22시32분 ]

[한국시민뉴스] 문장수 기자=


SW활용 아이디어 경진대회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 SW인재 발굴·지원 위해 기획

신용현 의원, 대회 통해 대한민국 미래 이끌어갈 젊은 인재 많이 나오길 기대

 

바른미래당 신용현 의원

 

바른미래당 신용현 의원(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간사)와 정병국 의원이 공동주최하고, ()한국3D프린팅서비스협회가 공동주관하는 9회 창의메이커스필드 ‘4차 산업혁명시대, SW융합 경진대회가 오는 19()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1소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소프트웨어(SW)를 활용한 산업 아이디어 현실화, 청년 창업 아이템 발굴 및 우수 작품을 전시· 공유함으로써 4차 산업혁명시대 SW인재를 양성하고 지원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대학생, 직업전문학교, 고교 교육현장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3D프린팅 기술과 만나 제품화될 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출품작 중 우수작에 대해서는 국회의원상을 비롯해 국회 과학기술정보통신위원회위원장상,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위원장상 및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신용현 의원은 “4차 산업혁명시대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미래세대로 하여금 창의성을 키우고 실용적인 아이디어를 구체적으로 적용해볼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줘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신용현 의원은 이 경진대회가 올해 9회째를 맞아 미래 세대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자극하고 동기부여를 하는 등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 있다이 대회를 통해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젊은 인재들이 많이 나오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올려 0 내려 0
문장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남인순 의원 “인공유방 등 인체이식 의료기기 안전관리 강화해야” (2019-08-19 22:41:52)
이상민 의원,“연구소기업, 일본경제침략 위기 극복 위한 역할 기대한다 ” (2019-08-19 22:27:10)
‘동네가게 녹슨(NOXON)’대상 ...
복잡한 환승역, 갈아타기 쉽도...
정신건강증진 및 인식개선 캠페...
경기도, 지뢰 주민피해 실태조...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행...
제11회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
광주실감콘텐츠큐브 첫 삽 떴다
영월 삼굿마을 고랭지 절... flash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